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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tainer에는 어떤 종류 및 특징이 있는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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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Dry Container
온도 조절이 필요 없는 일반잡화의 수송에 사용하는 전용적인 일반 컨테이너.
단열이나 보온 보냉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 Steel Panel 재질임
2) Reefer Container
보온 보냉 등 단열재를 사용하여 특수 제작된 컨테이너에 냉동, 냉장 장치가 설치되어 농수산물, 축산물, 가공식품, 화훼, 화공의약품 등 냉동, 냉장을 할 수 있는 컨테이너.
3) Open Top Container
일반컨테이너 보다 높은 화물이나 일반컨테이너에 적입이 곤란한 화물 등에 사용되는 컨테이너로 지붕이 개방(Open)된 컨테이너. 상단은 타포린(Tarpaulin)으로 처리함.
4) Flat Rack Container
기계류, 목재 등 중량화물과 높이와 폭이 일반 컨테이너보다 큰 화물 적재시 사용되는 컨테이너로 사방이 개방(Open) 되어 있으며 바닥만 있는 형태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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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U는 무슨 뜻인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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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wenty Footer Equipment Unit의 약자, 20피트 컨테이너의 규격 단위로서, 선복량 또는 물량을 표현할 때 쓰이는 단위.
cf) FEU : Forty Footer Equipment Unit의 약자, 40피트 짜리 컨테이너의 규격 단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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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FS ( Container Freight Station )의 의미와 수입화물을 화주에게 인도하기까지의 절차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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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CFS 의미 : 컨테이너 보세 장치장을 뜻하는 것으로
① 신고수리를 하기 위한 화물(수출입화물)을 일시 장치하고 또한 해당 화물을 컨테이너에 적입, 적출하기 위한 장소, 이 지정 장소는 반드시 항계 내에 위치하여야 하며 보세 화물 조작 허가가 되어야 한다.
② 수출지에서는 LCL 화물을 FCL 화물을 인출하여 각각 화주에게 인도하는 작업이 이루어지는 곳.
(신고수리 업무 가능).
③ 선박회사나 그 대리점이 선적할 화물을 인수하거나 양하된 화물을 화주에게 인도하기 위하여 지정하는 장소(사전적 의미).
2) 인도 절차
① CY(Container Yard)에서 Full Container를 인수하여 CFS까지 운반한다.
② 컨테이너에 내장된 화물을 인출(Devanning) 하면서 검수(Tally) 및 화물의 상태를 점검한다.
③ 화주가 화물을 인수 하러 오면 CFS Operator는 선사가 발급한 D/O를 소지한 자에게 화물을 인도한다.
④ CFS로부터 일정한 Free - Time 내 미반출되는 화물에 대해서는 Demurrage Charge가 발생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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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 top Container, Flat Rack Container, Reefer Container 등 특수 컨테이너의 경우 할증료는 어떻게 적용되는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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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efer Container의 운임은 일반적으로 해당 지역 요율에 30% 할증율을 적용하여 계산되며, Open top Container, Flat Rack Container의 경우 고객과 상의하여 적정 수준의 요율을 산정하고 있으므로, 자세한 내용은 당사 컨테이너 영업팀으로 문의 요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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벌크 화물 및 장축 화물의 운송료는 어떠한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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벌크 화물 및 장축 화물의 운송료는 화물의 종류, 제원, 운송 구간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운송료 산출을 위해서는 담당자와의 면담을 요함. 자세한 내용은 당사 컨테이너 영업팀으로 문의 요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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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tainer 하나당 몇 ton까지 적재가 가능한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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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적으로 20ft 컨테이너의 경우 17.5ton, 40ft의 경우 23ton까지 적재가 가능하며, 20ft Container의 중량이 약간 초과될 경우 20ft 적용 Chassis를 이용하여 운송이 가능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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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tainer 적입 작업시간이 4시간 이상으로 오래 걸리는 경우, 할증료는 얼마나 부과되는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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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칙적으로 40ft Container의 경우는 3시간, 20ft Container의 경우는 2시간까지는 무료, 그 이후부터는 매 시간당 \28,000씩 추가 요금이 발생함. 그러나 당사의 경우 추가요금 발생으로 인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작업 시간을 적용하고 있음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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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로 운송과 철도 운송은 각각 어떤 장단점이 있는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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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 운송은 도로 운송에 비해 운송 절차가 약간 더 복잡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으나, 화물의 중량에 대한 제약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그러나 장거리 운송의 경우에는 철송료 인상 등 제반 비용의 상승(한국철도공사 여객마케팅팀-1149호, 2006.7.31, 2006년도 철도운임 조정 계획 알림) 등으로 인해 할인율의 폭이 한계가 있으나, 도로 운송의 경우에는 당사 차량 운행 여건에 따라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. |